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씨유비즈쿱 설명회] 협동의 가치를 담은 플렛폼

강릉신협과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 씨유비즈쿱(CUbizcoop) 설명회가 2017년 6월 28일, 풀씨터 2층 살롱드 슬슬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나눔, 마카조은, 강영협동조합, 희망나르미, 노랑, 사회적경제발전소의 회계/세무 실무자와 강릉신용협동조합, 신용협동조합 중앙회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신협조합원이면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씨유비즈쿱은 회계/세무 전문프로그램에 버금가는 충실한 기능과 조직 소통 및 업무도움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도입을 희망하는 많은 기업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설명회도 강릉신협을 중심으로 강릉지역에 씨유비즈쿱 보급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김미희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대표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강릉신협에서 신협이 지역에서 하는 역할, 일반 은행과의 차이점을 담은 홍보영상을 상영하였고, 이어 최돈억 차장님이 강릉신협의 2016년 활동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주셨습니다.

 

 

이후, 신협중앙회 박민호 주임님이 씨유비즈쿱 시연에 앞서 프로그램의 개략적인 사용방법과 회계적 의미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시연하는 과정에서는 각 회원사에서 실무적 적용에 대해서 문의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씨유비즈쿱이 보급된지 2년 가까이 되었지만, 아직은 각 회원사에서 원하는 세세한 기능을 담지 못하고 있어서 아쉬움이 남는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협조합원이면 누구나 사용가능한 무료플렛폼이라는 점과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업무수행에 필요한 부수적인 기능을 담고 있는 것은 매력적이었습니다.

 

돈을 관리한다는 것은 단순히 돈을 잘 모아 놓고, 누구에게 얼마를 주고 얼마를 받고 이런 의미를 벗어난지 오랩니다.

바르게 쓰고, 정확하게 신고해야하는 돈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 우리는 회계, 재무, 세무...등등 많은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기업에서는 이런 일련의 과정을 수행하기 위해 별도의 비용을 지출하면서 세무대리인에게 위탁하거나, 전문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물론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비용절감과 협동조합의 가치를 담은 씨유비즈쿱이 회원사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플렛폼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