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강원소식]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공동브랜드 '솔솔' 등_2016.12.08_뉴시스

by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2017. 1. 7.

 

 

[강원소식]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공동브랜드 '솔솔' 등

 

2016.12.08(목)

뉴시스

김경목 기자

 


 

 

【강릉=뉴시스】김경목 기자 =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공동브랜드 '솔솔'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대표 김재관)는 사회적경제 제품 및 서비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 촉진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브랜드 '솔솔'을 만들었다고 8일 밝혔다.

솔솔은 강릉의 대표 이미지인 소나무와 사회적경제를 통한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표현하고 있다. 또 사회적경제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잇고, 사람과 지역을 연결하며, 협동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브랜드 솔솔은 사회서비스, 체험관광, 로컬푸드 등 사회적경제의 각 분야별 활용과 솔솔의 초성을 단순화해 만든 캐릭터로 통합 마케팅에 이용된다.

 

◇알펜시아서 김성오·김인권 초청 프리미엄 토크 콘서트

 ㈜알펜시아(대표 손광익)는 오는 10일 오후 5시 리조트 내 시네마에서 영화배우 김성오·김인권 초청 프리미엄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토크 콘서트는 작품·인생·브로맨스 등을 주제로 90여분간 진행된다.

두 배우는 영화 '타워'에서 인연을 맺은 1978년생 동갑내기다.

 

◇속초시 강원도 자살예방 및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에 선정

 강원 속초시는 2016년 강원도 자살예방 및 치매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이 돼 기관 표창과 포상금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속초시는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3100명에 대한 마음건강검진 실태조사를 실시해 자살 고위험군 관리를 강화하고, 조기 중증 치매환자 없는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조기발견 및 예방 사업을 실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동해시 2년 연속 강원도 민원행정 최우수에 선정

 강원 동해시는 2년 연속으로 강원도 민원행정분야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이 됐다고 8일 밝혔다.

동해시는 정부와 강원도의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추진 지침에 따라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의 신속 친절한 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민원처리제 사전예고제, 민원처리상황 문자 알리미 서비스, 민원드르미제 등을 운영해 차별화된 시책을 발굴해 추진했다.

 

photo31@newsis.com

 

 

기사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