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활동/솔솔소식

[솔솔상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여 2차회의

by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2017. 7. 3.

7월을 여는 첫번째 모임으로 솔솔상단 운영회의를 이을협동조합에서 오늘 가졌습니다.

 

김미희 대표님, 이을협동조합 김기홍 대표님, 한살림강원영동 김미선 국장님, 마카조은 정문주 선생님, 꿈틀문화예술협동조합 김영미 이사님과 네트워크 양극호 사무국장과 김남현 연구원이 참여하였습니다.

 

 

 

 

우선, 김기홍 대표님께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하는 전국대회 일정과 부스운영에 대한 안내해 주셨습니다. 홍보부스는 총 10개동이고, 그중 네트워크는 2개동을 분양 받았습니다. 운영시간은 오후 12시 30분 부터 오후 3시까지 입니다만,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이후 김남현 연구원이 솔솔상단 부스 전면 배치 구성안에 대해서 설명을 하였고, 다음의 사항을 논의를 거쳐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1. 양쪽에 배치되는 배너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이해를 쉽게 할수 있도록 시나리오와 그에 맞는 삽화를 그리기로 하였고, 다른 하나는 네트워크의 비전과 솔솔에 대한 소개를 담기로 하였습니다.

2. 솔솔상단 하단에 작은 현수막을 게시하여 회원사 명을 전부 넣기로 하였고, 이를 분과별/주제별로 구분하여 회원사의 주사업을 알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이번 솔솔상단에서 판매되는 물품을 처음에 A3에서 A4로 작게 변경하였고, 제품안내와 함께 홍보부스라는 문구를 넣어 관람객에게 거리감/거부감을 줄여 주기로 하였습니다.

4. 부스 안은 "ㄷ"자 형태로 배치하고 관람객에세 홍보쪽으로 진입해서 판매쪽으로 자연스럽게 발걸음이 옮겨 질수 있는 화살표나 시그널을 넣기로 하였습니다.

 

판매 분야에서는 1차 회의에서 논의된 물품을 부스가 설치되는 10시 30분까지 가지고 오기로 하였고, 배치는 상황에 맞게 하기로 하였습니다. 

 

홍보 분야에서는 네트워크에서 제작한 홍보책자와 회원사의 홍보자료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캠페인을 하는 한살림에서는 NonGMO 홍보 책자와 팬널/배네를 가지고 오기로 하였습니다.

홍보패키지에는 마카조은과 커피누리의 커피와 꿈틀문화예술협동조합에서 제작한 강릉여행 엽서를 넣기로 했고, 한살림에서 유정란 전병과 사탕을 제공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회의가 길어져, 식사를 하면서 잠깐 휴식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부스를 운영하는 이를 선정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정문주 마카조은 선생님, 원정자 한살림 이사장님, 김서현 한살림 활동가님, 네트워크 양극호 국장)

 

그리고, 그 밖에 회원사에 다음과 같이 요청해 봅니다.

 

1. 그 날 함께 운영할 회원사가 있으시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2. 당일에 홍보물품이나 판매 물품을 가지고 오셔도 환영입니다.

3. 그 외 나들이 오시는 분 모두 환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