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시민마켓] 로컬푸드와 지역경제공동체 교육

by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2017. 9. 21.

 

보통엄마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교육입니다.


일시 : 2017년 9월 23일(토요일) 11시 30분(10명), 12시 10분(10명)

장소 : 꿈틀문화예술협동조합 앞마당(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154-8)

내용 : 로컬푸드와 지역경제공동체 이야기, 로컬푸드 도시락 체험, 해봄아트(연근공예)


지난 달에는 신협과 지역자본의 유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마켓화페를 시범으로 운영해서, 마켓내에서 어떻게 운영되는지 체험했습니다. 보통엄마 셀러의 적극적인 참여로 유익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달에는 "로컬푸드와 지역경제공동체"라는 주제로 준비했습니다. 로컬푸드를 왜 우리가 소비해야 하는지 알고는 있지만, 막상 시장에 가면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것보다는 외지에서 싸게 들어온 것들이 많아서 그걸 알게 모르게 구매하고 있습니다. 표시라도 해주면 좋으련만....아쉽습니다.

꿈틀문화예술협동조합에서 전체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채소를 이용한 문화예술체험을 준비했고, 찬들식탁에서는 로컬푸드로 정성스럽게 도시락을 만들어서 20분에게 대접합니다.

그리고,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강릉지회 박경란 사무국장님을 모셔서 로컬푸드와 지역경제, 그리고 사회적경제가 어떻게 연계하면 좋을지, 마켓에 참여하는 젊은 가족을 대상으로 쉽게 설명해 주신다고 합니다. 기대가 큽니다.

이번 주 토요일에는 가을정취 가득한 강릉한옥마을 인근에서 개최되는 보통엄마 마켓에 참여해 셀러들이 준비한 물품도 사시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야기도 덤으로 듣고 가세요. 환영합니다.

문의 :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사무국(033-651-212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