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활동/솔솔소식

[커피축제] 커피와 사회적경제

by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2016. 9. 30.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10월 3일까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e-zen)에서 커피축제가 열립니다.

주말과 연휴에 맞물려 많은 사람들이 강릉과 커피축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릉하면 커피의 도시라는 이미지가 굳혀진지 오랩니다. 커피, 커피와 관련된 사람들, 커피를 마시러 온 사람들, 그리고 많은 단체에서 참여하면서  풍성한 축제로 발전해 왔습니다. 벌써 8회째 네요.

 

축제는 10시부터 진행이 되었고, 오프닝 이벤트인 백인백미가 메인무대에서 2시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 자세히 보니...오른쪽 끝에 마카조은 정광민대표가 찍혔네요.

 

우리 네트워크에서도 강릉시 사회적경제 홍보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체험연수동 앞 입니다.

커피누리와 210문화예술터협동조합에서 참가해주셨습니다.

 

 

 

 

네트워크 커피의 간판인 "공정무역카페 마카조은"은 커피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정무역으로 의미도 있고 맛도 탁월한 커피를 맛볼수 있습니다.

#마카조은 정광민 대표님

 

#CJ헬로비전에서 촬영을 해갔습니다. 오늘 저녁 뉴스는 CJ헬로비전으로 보시는건 어떠세요?

 

그리고,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퀼트)을 진행했던 훈련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코리아퀼트학원 부스에서 만날수 있습니다. 훈련을 통해 습득한 기술과 특유의 꼼꼼함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완판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번 커피축제에는 네트워크에서 직접 운영하는 부스인 "강릉시 사회적경제 홍보 체험관-커피누리와 210문화예술터협동조합"과 "마카조은"이 참여하여 사회적경제 홍보를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퀼트)의 훈련기관인 "코리아퀼트학원"에서도 우리 사회적경제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 축제 곳곳에 사회적경제가 스며있네요.

 

주말에 시간 내서 꼭 방문해 보세요.   by Yang.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