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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조합] 임원 변경 등기 양식

 

 

 

<변경신고시 관련 서류>

 

1. 변경신고서

2. 변경된 임원명부

3. 임원 이력서(사진포함)

4. 신고사항 중 변경하려는 내용을 적은 서류(임의서식)

5. 총회의사록 사본(원본대조필)

6. 설립신고 확인증(이사장 변경시 재발급)

 

01_(협동조합 협동조합연합회)변경신고서.hwp
0.02MB
02_임원명부.hwp
0.01MB
03_임원이력서.hwp
0.02MB
04_변경하려는내용을적은서류(임의서식).hwp
0.01MB

 

 

 

<변경등기시 관련 서류>

 

01_(사회적)협동조합 변경등기 신청서.hwp
0.02MB
02_취임승낙서.hwp
0.01MB
03_인감·개인신고서(이사장변경시).hwp
0.01MB
04_인감대지(이사장변경시).hwp
0.01MB
05_위임장.hwp
0.02MB
06_인감카드등재발급신청서(선택).hwp
0.03MB
[별지 제9호서식] 등록에 대한 등록면허세 신고서(기한 내 신고, 기한 후 신고).hwp
0.02MB

 

 

공통서류

1. 변경등기신청서

2. 등록면허세 영수필 확인서(시청 세무과 납부)

 

해당별 서류

[사임]

1. 사임서

2. 사임한 임원의 인감증명서

 

[퇴임]

1. 임기만료로 인한 퇴임시 추가 서류 없음

2. (사망) 사망진단서 또는 가족관계등록사항별 증명서

3. (결격사유) 금치산 등 판결 또는 결정등본

 

[해임]

1. 해임을 증명하는 총회의사록 사본(공증필수)

 

[취임]

1. 선임을 증명하는 총회의사록(공증필수)

2. 취임한 임원의 취임승낙서

3. 취임한 임원의 인감증명서

4. 취임한 임원의 주민등록등(초)본

 

[중임(연임)]

1. 중임을 증명하는 총회의사록(공증필수)

2. 중임한 임원의 취임승낙서

3. 중임한 임원의 인감증명서

4. 중임한 임원의 주민등록등(초)본

 

[이사장]

1. 이사장 인감신고서

2. 인감대지

3. 선임을 증명하는 총회의사록

4. 이사장 취임승낙서

5. 이사장 인감증명서

6. 이사장 주민등록등(초)본

 

 

<협동조합 기본법 관련 근거>

제64조(변경등기) ① 협동조합은 제61조제2항 각 호의 사항이 변경되면 주된 사무소 및 해당 지사무소의 소재지에서 각각 21일 이내에 변경등기를 하여야 한다.
② 제61조제2항제2호의 사항에 관한 변경등기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계연도 말을 기준으로 그 회계연도가 끝난 후 3개월 이내에 등기하여야 한다.  <개정 2016. 3. 2.>
③ 제1항과 제2항에 따른 변경등기를 할 때에는 이사장이 신청인이 된다.
④ 제3항에 따른 등기신청서에는 등기 사항의 변경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야 한다.
⑤ 출자감소, 합병 또는 분할로 인한 변경등기신청서에는 다음 각 호의 서류를 모두 첨부하여야 한다.
1. 제4항에 따른 서류
2. 제53조에 따라 공고하거나 최고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3. 제54조에 따라 이의를 신청한 채권자에게 변제나 담보를 제공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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